요즘 연인, 친구 간의 이런저런 일이 많은 가운데 서로의 믿음을 위해, 가족의 안전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젠리라는 어플인데요. 이 앱은 위치 공유 서비스 앱이며, 어플 내에서도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개 모드, 얼음 모드, 채팅 등등 위치는 공유하지만, 본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거나 소식이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인데요. 어떤지 한 번 같이 보도록 할게요.
우선 세세한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아야겠죠? 설치 방법과 기본적인 설명을 함께 설명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먼저 각 스토어에서 '젠리'를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하셨나요? 그러면 바로 어플을 실행해주고, 본인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본인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하거나 특정 타인에게 초대를 보내 추가하시고, 친구와 메세지, 위치 공유를 하면 됩니다. 만약 초대된 친구가 수락을 하게 되면 바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설치방법과 기본적인 사용법 전부입니다. 만약 익숙치 않은 분들은 우선 앱과 친해지세요. 어느 정도 사용법을 숙지하셨을 때 젠리 안개 모드, 얼음 모드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젠리 안개 모드
먼저 알아볼 젠리 안개 모드는 친구들에게 내 위치를 공유하지만, 맵에서 안개가 생기면서 약 1km~1.2km 정도만 공개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상대방이 내가 설정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연인이 이 사실을 발견했다면.... 그 이후의 일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일단 참고만 하시고, 바로 설정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1. APP을 실행한 후에 우측 하단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좌측 상단에서 유령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전체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친구만을 선택한 후 상단에서 해당 모드를 클릭한다.
잘 설정됐다 확인하고 싶다면 유령 아이콘을 눌렀던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젠리 얼음 모드
다음으로 얼음 모드는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다가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까지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제치고 가장 좋은 장점은 상대방이 내가 설정했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저 마지막 위치에 고정되어 있고, 별다른 알림 및 메시지가 없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릴 수 없죠. 그래서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설정법은 위와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고, 마지막 단계에서만 얼음 모드를 누르면 됩니다.
추가적인 기능
수면모드
이건 사용자가 설정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집에서 스마트 폰을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쯤 자동적으로 설정되는 모드입니다. 시간까지 나와서 상대방이 잔다고 거짓말을 하는지 안 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죠.
그 외에도 직장에서 일 중이면 노트북 아이콘이 나오면서 일하고 있다는 알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꾸준히 한 곳에서 오래 일하고 있어야 나타나는 모드입니다.
투명 모드
투명 모드는 본인의 정확한 위치를 상대방에게 보내는 모드입니다. 기본적인 모드라고 할 수 있죠.
발도장 기능
발도장 기능은 현재는 아이폰만 된다고 하니 특별하게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좋은 기능입니다. 본인이 어디를 다녀갔는지 자동으로 기록이 남는다고 하니 활용하실 분들은 우측 상단에서 왕관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 젠리 안개 모드와 얼음 모드 또 추가적인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것이 상대방이 알 수 있는 건지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그런데 서로를 위해 이런 어플을 설치했다면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다가 새로운 일로 싸울 확률이 높아지잖아요? 그러니까 한 번 공유하기로 했으면 그냥 기본 모드만을 사용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애초에 설치하지 마세요.